티스토리 뷰

728x90

코무즈(Komuz)는 키르기스스탄의 전통악기다. 키르기스스탄의 많은 뮤직비디오에 배경으로 깔리는 악기이며, 현대 댄스음악과도 많은 콜레보레이션이 이루어져 있어 전통악기로써 인기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 코무즈는 키르기스스탄의 지폐 1 솜에도 나온다. 

키르기스스탄 1솜

기타나 바이올린처럼 현악기에 분류되며, 현이 3개이다.  보통의 기타나 바이올린은 프렛(fret)이 있어 프렛을 참고하여 음을 측정하지만, 코무즈는 프렛이 없어 음을 집는 연습을 해야 한다. 

 

 

 

코무즈 배우기

알라브레베음악학원은 비쉬케크에 위치한 음악학원으로, 코무즈 뿐만 아니라 피아노, 팝보컬, 기타, 일렉트릭기타, 우쿨렐레,바이올린, 플루트, 색소폰, 민요, 아코디언, 연기, 오라토리오 등을 다양하게 가르치고 있다. 연령은 5세부터 성인까지 학생들도 다양하다. 인스타그램 등으로 미리 연락을 한 후, 학원에 방문하자.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lla_breve_art_school_bishkek/

Школа-студия Alla Breve

56 Тынчтык проспекти, Бишкек
+996557206090

67 Түгөлбай Ата көчөсү, Бишкек
+996550206090

 

코무즈 사기

코무즈는 비쉬케크 오쉬시장에서 판다. 다만, 음악학원을 등록한 이후, 지인을 통해 구입해야 좋은 악기를 제가격에 살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https://fashion-en.decorexpro.com/muzykalnye-instrumenty/komuz/

728x90